C#/Unity
20FEB19 NavMeshAgent
Choi G.H
2019. 2. 20. 21:1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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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충 plane 과 cube로 땅과 장애물을 만들고 1) static 설정, 2) window>>AI>>Navigation 컴포넌트를 추가해 3) Bake 한다.
- 이 과정이 되게 오래걸린다. 맵 Scale 을 줄이면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.
파란색 큐브는 Human, 빨간색은 지렁이이다.
Human 은 간단한 코드로 화살표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하자.
지렁이에는 Add Component>>Nav Mesh Agent를 추가한다.
변수는 다음과 같다.
acceleration | 최대 가속도를 나타냅니다. |
angularSpeed | 최대 회전 속도를 나타냅니다. (deg/s 단위). |
areaMask | 이동할 수 있는 NavMesh 영역을 지정합니다. /areaMask/를 변경하면, 경로의 효율이 나빠지게 됩니다. (isPathStale 확인) |
autoBraking | Should the agent brake automatically to avoid overshooting the destination point? |
autoRepath | 가지고있는 경로(path)가 더이상 유효하지 않거나 Agent가 부분적인 경로에 도달해서 해당 경로가 |
autoTraverseOffMeshLink | OffMeshLinks의 움직임 자동화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합니다. |
avoidancePriority | The avoidance priority level. |
baseOffset | 상대적 수직 이동을 나타냅니다. |
currentOffMeshLinkData | 현재 OffMeshLinkData를 추출합니다. |
desiredVelocity | 회피를 고려한 NavMeshAgent의 목표 속도를 나타냅니다. (읽기전용) |
destination | Gets or attempts to set the destination of the agent in world-space units. |
hasPath | 해당 Agent가 현재, 경로(path)를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합니다. |
height | Agent의 높이를 나타냅니다. |
isOnNavMesh | Is the agent currently bound to the navmesh? (Read Only) |
isOnOffMeshLink | 해당 Agent가 현재 OffMeshLink에 위치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. |
isPathStale | 현재 경로(path)가 오래되었는지를 확인합니다. |
nextOffMeshLinkData | The next OffMeshLinkData on the current path. |
nextPosition | Gets or sets the simulation position of the navmesh agent. |
obstacleAvoidanceType | 회피기능의 품질 레벨을 나타냅니다. |
path | 현재 경로를 복사하거나 설정합니다. |
pathPending | 계산중이지만 아직 준비가 되지 않는 경로(path)를 나타냅니다. |
pathStatus | 현재 경로(path)의 상태를 요청합니다. |
radius | Agent의 반경(radius)을 나타냅니다. |
remainingDistance | 현재 경로(path)에서 남아있는 거리를 나타냅니다. |
speed | 최대 이동 속도를 나타냅니다. |
steeringTarget | Get the current steering target along the path. (Read Only) |
stoppingDistance | 목표 위치부터 현재의 위치까지 내의 거리에서 멈춥니다. |
updatePosition | Gets or sets whether the transform position is synchronized with the simulated agent position. The default value is true. |
updateRotation | 해당 Agent가 트랜스폼 방향을 업데이트 해야하는지를 나타냅니다. (boolean 값) |
velocity | NavMesh Agent 컴포넌트의 현재 속도를 나타냅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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