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06FEB19_GameObject.Find()
    C#/Unity 2019. 2. 7. 23:07

    GameObject.Find() : 하이어라키뷰의 오브젝트를 찾는다. 같은 이름의 오브젝트가 여러 개인 경우, 맨 처음 발견되는 오브젝트를 구한다.

     

    리턴형: GameObject

     

    transform.Find(): 자신의 자식(Child) 오브젝트를 찾는다. 자식만 찾을 수 있으며, 손자, 증손자 등 계층구조가 깊은 경우에는 그 경로를 지정한다.

     

    리턴 형(type)은 Transform이다.

     

    ex) transform.find("Turret/Cannon/spPoint");

     

    "Turret"이라는 같은 이름의 오브젝트가 여러개인 경우에는 transform.Find("Turret").gameObject 로 찾는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'C#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20FEB19 NavMeshAgent  (0) 2019.02.20
    19FEB19 길찾기-A* algorithm  (0) 2019.02.19
    13FEB19 terrain  (0) 2019.02.13
    particle system  (0) 2019.02.05
    unity billiard  (0) 2019.01.20
Designed by Tistory.